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삶은계란 유통 기한 얼마나?
    생정 2019. 11. 20. 14:45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효과 만점이며 칼로리는 낮고 위에 오래 머물러 있어 든든한 포만감까지 느끼게 해주는 최고의 식품 무엇인지 감이 오시나요? 네, 그것은 바로 계란입니다. 특히나 근육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삶은계란은 단백질 보충으로 일등 식품입니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식품인 삶은계란 유통 기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

    저는 삶은계란은 보통 한번 만들 때 10개 이상 만들어서 두고두고 보관해서 먹고는 합니다. 그런데 그동안 미처 신경 쓰지 못했던 것이 바로 이 삶은계란 유통 기한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전혀 문제없겠지 라고 생각해왔는데 저의 크나큰 착각이었습니다.

    삶은계란 유통 기한이 얼마나 될까요? 대략 일주일 정도는 되지 않을까 혼자 생각해 보았는데 냉장 보관할 경우 최대 3~4일 정도라고 합니다. 저는 어떨 때는 일주일 넘게 냉장고에 보관하고 먹기도 하였는데 그동안 유통기한 지난 계란을 먹어왔던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먹었던 것이 오히려 건강을 망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삶은계란 효능

    삶은계란은 흔히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및 비타민, 무기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계란의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제한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최대 2개 정도가 적정 섭취량이라고 합니다.

    삶은계란 보관법

    삶은계란 보관법은 꼭 냉장 보관하여야 합니다. 아무리 껍질 안에 있다고 하여도 온도에 민감하므로 실온에 보관할 경우 여름철에는 금방 상하기 쉽기 때문에 되도록 냉장 보관하는 것이 원칙이며 밀폐 용기 또는 비닐에 넣어서 보관하면 더욱 신선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삶은계란 유통 기한 및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릴 적 소풍 갈 때 도시락으로 항상 챙겨갔던 것이 바로 김밥과 삶은계란, 소금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편의점도 없었고 간식거리가 그렇게 다양하지 않아서인지 삶은계란이 전 국민의 단골 메뉴였습니다. 지금도 삶은계란을 보면 놀러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건 저뿐만일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